Brand News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신용대출과 대환대출에 대해 말씀드리고 두 가지에 대한 비교 그리고 이와 관련한 팁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용대출이란

신용대출은 개인의 신용(신용등급, 소득, 가족관계, 기대출 이력)등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요.

안정성이 높은 우대 직업의 경우 우대금리, 우대한도를 적용하여 신용대출을 적극 권장하기도 합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신용대출 돈을 빌리는 방식과 돈을 갚는 방식

신용대출로 돈을 빌리는 방식은 건별대출과 유동성한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건별대출이란 대표적으로 직장인신용대출을 일컫는 말로써 대출 약정 금액범위 내에서 일광 대출이 발생하고, 상환한 금액을 재사용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유동성한도대출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대출 약정 한도 금액 범위 내에서 대출을 자유롭게 재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신용대출 돈을 갚는 즉, 상환하는 방식은 두 가지로서 일시상환과 분할상환이 있습니다. 일시상환은 대출약정 기간 동안 이자만 부담하고, 만기일에 대출 원금 전액을 상환합니다. 이에 반해 분할상환은 대출약정 기간 동안 대출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원금과 이자를 매달 상환하는 것입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대환대출이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것을 일컫는 것을 말하는데요. 높은 이자를 내고 있는 대출을 낮은 이자의 대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 갈아타기라는 말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대환대출을 사용하면 좋은 점

대환대출의 경우 이자를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서 기존의 이자율보다 낮은 이자로 매월 여유 소득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용받는 금리가 낮아진다면 차후 신용점수 평가에 유리하게 작용하게 되며 대출상환 후 재대출시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대환대출이 가능한 대출과 이용 가능한 앱

현재 보증담보 없는 신용대출(10억 이하 직장인 대출, 마이너스 통장 등)과 서민중저신용자대상 정책대출(새희망홀씨대출, 징검다리론, 새희망드림대출, 사잇돌중금리대출, 햇살론 등)으로 대환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대환대출비교 플랫폼

대환대출비교 플랫폼으로는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핀다, 토스, 국민은행, 저축은행 등이 있으며 금융회사 앱으로는 농협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제1,2 금융권의 은행들도 취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

대환대출 팁

대환대출은 기존채무의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하고, 상품, 한도, 금리 등의 여러가지 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대환대출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비교해 보고 가장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중도상환수수료와 제반 비용을 잘 고려하셔서 대출 상환기간을 언제로 설정할 것인지 미리 고민해 보시고 대출을 실행시키시길 바랍니다.

이상 신용대출 대환대출 비교 팁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101112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