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인감증명서는 일반용과 매도용 총
두 가지로 구분지어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인감증명서 발급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인감증명서는 직접 혹은 대리인이
방문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비용은
1통에 600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 할 경우
위임장, 법정대리인 동의서,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지참하신 후 동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대리발급이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는 보통 유효기간이
없지만 부동산 매매거래나 금융기관 등에
사용할때는 3개월 이내로 발급받는 것을
유효한 서류로 인정하니 관련해서는
최근 인감증명서로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의 경우 동사무소가 아닌
등기소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는 법인인감대리업체도 많기 때문에
천천히 고려하셔서 신청하시면 대게 1~2일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기준지 조회방법 (0) | 2020.07.13 |
---|---|
구글 설문지 만들기 (0) | 2020.07.10 |
보청기 가격비교 초보자도 알기 쉽게 정리 (0) | 2020.07.08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0) | 2020.07.06 |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 (0) | 2020.07.03 |